이사 시즌이 되면 알아봐야 할게 많습니다. 비용을 줄이면서 수월하게 이사를 하려면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할까요? 포장이사, 쉬운 방법으로 수월하게 진행 할 수 할 수 있습니다.
1. 이사 업체 선정
- 이사 업체는 반드시 5군데 이상 견적을 내야합니다. 그래야 어떤 업체가 적절한 가격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- 가급적 이사 일자는 여유롭게 잡아야합니다. 급하게 이사를 하는 경우 추가 비용을 요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2. 불필요한 물건 정리
- 포장이사 비용을 줄이는 핵심은 바로 결국 이삿짐의 양을 줄이는 방법입니다.
-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판매, 기부, 폐기 등의 방법으로 처분합니다.
- 또한, 이 과정을 통해 새 집에서 정리 역시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.
3. 중요 서류 및 소중한 물건 별도 포장
- 유리나 귀중품의 경우 깨지거나 분실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. 이사짐에 포함하지 말고 별도로 옮기는게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.
- 이사 과정에서 분실되거나 손상될 위험이 있는 물건은 미리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.
4. 포장 재료 준비
- 만약 이사 업체가 포장 재료를 제공하지 않는다면,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- 미리 상자에 물건을 담아 놓으면 이사 당일 업체의 포장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.
- 상자에는 내용물과 해당 상자가 갈 방을 적어두면 짐정리가 수월해집니다.
5. 대형 가전 및 가구 준비
- 대형 가전제품은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이동에 앞서 적절히 준비하거나 해체하세요.
- 만약 가능하다면 분해하여 포장하는 것이 이동 중의 파손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.
- 가전제품과 가구에 대한 포장 및 이동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.
6. 생활 필수품 별도 포장
- 이사를 한 직후, 며칠 동안은 짐을 푸는데만 쓰일 수 있습니다. 기본적인 옷과 생필품은 별도 포장하여 바로 쓸 수 있게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.
- 별도로 포장한 상자는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표시하고, 새 집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7. 이사 당일 준비
- 이사하는 날에는 이사 업체의 작업을 감독하고, 지시를 내려야 합니다. 생각보다 정신 없는 작업이 되기 때문에 꼭 미리 생각을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.
- 이사 후에는 상자와 가구가 올바른 방에 배치되었는지 확인하고, 손상된 물건이 없는지 점검을 해야합니다. 그래야 책임에 대해서 어떻게 할지 결정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이 7가지 준비 단계를 통해 포장이사 과정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.
결코 이사가 쉬운 과정은 아니지만 꼭 미리 염두를 하여 잘 준비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.